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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주식 정보/실적발표

- 스냅 (티커: SNAP) 실적발표. 광고 회사들의 멸망?

A walking man 2022. 7. 24. 1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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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7.23 작성된 Homewalk의 글.

 

 

스냅의 LOGO

 

 

어제 장을 보셨다면 놀랄 수 밖에 없습니다.

 

정말 미쳤던 장인 것 같습니다. 스냅챗 실적 발표이후 SNS기업을 포함한 광고회사.

 

그리고 전체적인 주식시장이 하락하였습니다.

 

 

구글이 거의 -6%?

 

 

2022년 2분기 요약 및 주요 하이라이트

Snapchat 커뮤니티는 활발하고 참여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 DAU는 2022년 2분기에 3억 4,700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5,400만 명(18%)이 증가했습니다.
  • DAU는 북미, 유럽 및 기타 국가에서 순차적으로 그리고 전년 대비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증강 현실 플랫폼에 투자했습니다.

  • 레이 트레이싱, 조명, 그림자, 반사 및 깊이에 대한 렌즈 기능을 개선하고 API 라이브러리 및 렌즈 분석 제품을 확장하는 몇 가지 기능을 도입한 최신 버전의 Lens Studio를 출시했습니다.
  • 개발자가 만들 수 있는 AR 경험 유형을 확장하는 백엔드 서비스 모음인 Lens Cloud를 출시했습니다.
  • AR 렌즈 생성 프로세스를 촉진하여 기업이 3D 제품 카탈로그를 관리할 수 있는 웹 콘텐츠 관리 플랫폼인 Snap 3D Asset Manager를 도입했습니다.
  • Snapchat의 최신 AR 대상인 Dress Up을 출시하여 사용자가 Dior, Gucci, Louis Vuitton과 같은 패션 브랜드와 크리에이터, 소매업체 및 패션 브랜드의 개인화된 AR 패션과 시착 경험을 검색하고 탐색할 수 있습니다.
  • 우리는 카메라 키트 제품에 AR 쇼핑을 추가하여 Puma와 같은 기업이 시착 렌즈를 자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우리는 Vogue와 제휴하여 새로운 AR Landmarker Lens 및 전시회를 시작했습니다.Vogue x Snapchat: 신체 재정의– 칸과 전 세계의 La Malmaison을 방문하는 Snapchatter는 Balenciaga 및 Versace와 같은 주요 패션 브랜드의 의류를 검색하고 가상으로 입어보았습니다.
  • 우리는 Tiffany & Co.와 협력하여 AR 시착 렌즈를 제작하여 누구나 가장 상징적인 유산 제품을 착용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들은 Camera Kit를 사용하여 Lens를 자신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가져왔고 런던의 Saatchi Gallery에서 열린 Vision & Virtuosity 전시회의 경험을 풍부하게 했습니다.

우리는 콘텐츠 제공을 확장했습니다.

  • Spotlight 콘텐츠 시청에 소요된 총 시간은 전년 대비 59% 증가했습니다.
  • 쇼 및 퍼블리셔 콘텐츠에 참여하는 25세 이상의 Snapchatter의 일일 평균 수는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했습니다.
  • 1천만 명 이상의 Snapchatter가 Ryan Garcia와 정신 건강 및 프로 복싱과의 투쟁을 다룬 새로운 Snap Original인 "The Fight Inside"를 시청했습니다.
  • 우리는 디스커버 쇼, 스포트라이트 챌린지, AR 경험 및 카메오를 다루는 콘텐츠 거래를 통해 NFL, WNBA 및 NBA와의 파트너십을 갱신했습니다.
  • 새로운 듀얼 카메라 기능, 비디오 배경을 관리하는 그린 스크린 모드, 여러 스냅을 결합하는 빠른 편집과 같은 흥미로운 기능을 포함하는 콘텐츠 제작자 및 사용자를 위한 최신 카메라 및 편집 도구 세트인 감독 모드를 출시했습니다.
  • 우리는 체조 선수 Simone Biles, 원주민 제작자 Marika Sila 및 Kairyn Potts, 복귀 자매 듀오 Dixie 및 Charli D'Amelio와 같은 유명 인사가 출연하는 Snap Originals의 최신 슬레이트를 발표했습니다.

제품 및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확장했습니다.

  • 우리는 Live Nation과 협력하여 라스베가스의 EDC, 뉴욕의 거버너스 볼 뮤직 페스티벌, 런던의 와이어리스 페스티벌 등의 음악 축제 참석자를 위한 양방향 AR 렌즈 경험을 개발했으며, 마이애미의 롤링 라우드(Rolling Loud), 미국 롤라팔루자(Lollapalooza)에서 더 많은 AR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시카고, 오스틴 시티 리미츠 뮤직 페스티벌.
  • 현재 미국, 영국 및 캐나다의 가입자가 사용할 수 있는 웹용 Snapchat과 같은 독점적이고 실험적이며 시험판 ​​기능을 제공하는 유료 가입 서비스인 Snapchat+를 출시했습니다.
  • 우리는 컨트롤러나 설정 없이 완벽한 사진이나 비디오를 캡처하기 위해 떠다니고, 선회하고, 리드를 따라갈 수 있는 포켓 크기의 카메라인 Pixy를 출시했습니다.
  • 우리는 레스토랑 리뷰 사이트 The Infatuation에서 최신 맵 레이어를 출시하여 10개 이상의 주요 도시에서 온 Snapchatter가 Snap 맵에서 바로 인기 있는 근처 레스토랑을 찾고 리뷰를 읽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우리는 새로운 Minis Private Components System을 출시하여 개발자가 리뷰 및 평가와 같은 소셜 요소를 Mini에 안전하게 추가하여 Snapchat에서 커뮤니티의 친구 그래프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사용자가 Snapchat 카메라를 통해 친구들과 eBay 제품 목록을 직접 공유할 수 있는 eBay 통합을 도입했습니다.
  • 공유 스토리를 도입하여 친구 그룹이 스토리를 보다 쉽게 ​​공동 작업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를 위한 서비스를 확장했습니다.

  • 우리는 기존 2D 제품 사진을 렌즈 착용을 위한 AR 지원 자산으로 변환하여 AR 렌즈 워크플로를 더욱 단순화하는 새로운 기업용 AR 이미지 처리 기술을 출시했습니다.
  • 호텔, 항공사, 여행사 및 온라인 여행사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재 Dynamic Ads 제품의 전자상거래 이외의 첫 번째 범주 확장인 Dynamic Travel Ads를 출시했습니다.
  • 광고 관리자의 보고 옵션으로 기본 작업을 추가하여 기업이 광고가 Snapchat에서 매장과 유기적 참여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렌즈를 사용 가능한 옵션으로 지원하여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다중 형식 게재를 확장하여 Snap이 여러 광고 형식에 걸쳐 게재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이제 모든 신규 광고주에 대해 공개 프로필이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사용자가 Snapchat에서 유기적으로 비즈니스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 우리는 MAGNA와 협력하여 그들의 최신 연구인 "증강 현실 플레이북: 구매 여정에서 AR의 역할 이해"를 발표했습니다. 이 연구에서는 AR이 브랜드가 소비자와 관계를 구축하고 의미 있는 비즈니스 결과를 이끌어낼 차별화된 기회를 어떻게 나타내는지 강조합니다.
  • MENA 지역 최초의 AR 기반 가상 몰인 Snap Ramadan Mall을 출시했습니다. 여기에서 Snapchatter는 Snap Camera에서 바로 L'Oreal, IKEA, Samsung과 같은 브랜드의 가상 매장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https://investor.snap.com/news/news-details/2022/Snap-Inc.-Announces-Second-Quarter-2022-Financial-Results/default.aspx

 

Snap Inc. Announces Second Quarter 2022 Financial Results

Daily Active Users increased 18% year-over-year to 347 million Revenue increased 13% year-over-year to $1,111 million Operating cash flow was $(124) million and Free Cash Flow was $(147) million Snap Inc. (NYSE: SNAP) today announced financial results for

investor.snap.com

 

스냅챗 사이트에 IR 잘 나와있으니 굳이 SEC사이트까지 들어갈 필요도 없을 것 같습니다.

 

 

인베스팅

 

매출과 EPS 둘다 미스했지만, -40% 가까운 주가하락과

 

스냅 주가

 

 

그에 따른 알파벳과 메타에 동반하락은 꽤 충격이 큰 것같습니다.

 

같은 광고기반으로 먹는 회사여서 애플의 견제가 현재의 결과를 반영했다는 말이 있으며

 

메타는 메타버스 연구비용으로 많이 잡아먹어서 실적이 불안정하지만,

 

알파벳은 지나치게 하락했다는 의견이 나오는 중입니다.

 

 

알파벳 주가

 

 

***

 

솔직히 스냅은 전혀 관심이 없어서 실적발표였는지도 몰랐지만,

 

알파벳이 하루만에 -6%까지 가는 것보면서 엄청나게 놀랐던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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