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5 작성된 Homewalk의 글.
해당기사가 정리를 잘 해놓은 것 같아서 가져왔습니다.
https://www.aviationtoday.com/2022/06/14/joby-receives-part-135-certificate/
연방 항공국(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은 조비 항공(Joby Aviation)에
파트 135 항공 운송업체 인증서를 수여하여 조비가 에어 택시로 주문형 상업 운영을 시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담당자는 Part 135 인증서를 받은 후 이제 운영 경험 개발 및 지원 소프트웨어 검증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022년의 나머지 기간 동안 Joby의 노력은 항공기 인증, 스케일링 제조 및 상업 운영 준비라는 세 가지 목표에 맞춰질 것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습니다.
보통 뉴스나 공시에 나오는 Joby Aviation이 앞으로 통과해야할 필수 3가지라고 하는 것은
1. Part 135 Air Carrier Certificate
2. Type Certificate
3. Prodiction Certificate
를 말하는 것으로 보이며 1번이 최근에 호재 뉴스로 나온
이것으로 보입니다.
파트 135 인증서로 운영하도록 승인된 항공 운송업체라는 뜻으로
앞으로 큰 두개의 계단을 넘어서야 하고 Joby Aviation이 넘어야할 산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
그래도 저는 각국이 UAM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는 점과
투자자본, 투자회사, 승인속도, 소음 등에서 앞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는
Joby Aviation이 새로운 기기(?)를 만드는 시장에서 강한 영향력을 끼칠 것이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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