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8 작성된 Homewalk의 글.

바이든이 끝내 인플레이션 감축 법안이라 불리는 친환경 법안을 간신히 통과시켰습니다.
인플레 감축 법안은 이전부터 바이든이 밀고 있던 것으로 메디케어, 기후변화, 대기업 법인세 등을 다루지만
가장 큰 금액으로 다루어지는 것이 친환경이며 그중 전기차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유틸리티 섹터같은 풍력, 태양력 발전 등을 갖은
넥스트라에너지(티커: NEE), 썬런(티커: RUN) 등 수혜를 볼 것이며
직접적인 큰 혜택을 보는 것은 전기차입니다.

미국에서 생산된 자동차에 한해 공제 혜택으로
전기차와 중고 전기차 구매자에게 각각 7천500달러와 4천달러 규모 세액공제를 지원한다는
내용과 누적 20만대에 관해 상한선이 사라집니다.

다만, 5만5천불의 전기차나 8만불 이상의 픽업 혹은 SUV는 포함이 안되며
중국에서 생산된 전기차 배터리 사용을 금지하는 조항이 있어
전기차 회사중에서는 특히, 루시드 그룹 (티커: LCID)는 고급 차량을 판매하기에 해당이 되지 않을 것 같으며
몇몇 자동차 회사들도 '중국'이라는 멘트에 걸릴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대기업 회사 법인세 최저 세율 15%와 자사주 매입시 1%에 대한 세금을 부과해
구글, 페북 등을 포함한 몇몇 합법적으로 세율을 아끼며 돈을 만들던 있던 회사에 치명타가 될 수 있는 전망과
빅테크들이 현재 자사주 매입등을 발표하고 있어 빅테크에게는 안좋은 뉴스로 보입니다.
***
전기차와 직접 관련있는 반도체 또한 순풍이 불 것으로 보이며
현재는 친환경관련 쪽으로 해서 썬런, 넥스트라에너지 등이 급격히 주가가 오르는 듯한 모습입니다.
상원을 통과한 현재. 하원은 민주당 쪽이 잡고 있어서 무난한 통과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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