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walk

끊없는 배움, 집을 향해 걷다.

미국주식 정보/주가 방향성 변경

가장 관심 가져야 할 TOP3 주식

A walking man 2022. 12. 11. 20:21
반응형

2022.12.11 작성된 Homewalk의 글.

 

 

1. 테슬라 (티커: TSLA)

 

 

테슬라의 LOGO

 

 

테슬라의 장점은

1) 자율주행

2) 사이버 전기트럭

3) 개발자와 기업의 인지도 입니다.

 

(AI와 인공지능 등등은 아직 상용화되지 않았고 보이지 않았기에 제외합니다.)

 

테슬라의 자율주행은 세계 1등이며, 기업이 가지고 있는 인지도는

 

차량 판매시 홍보조차 필요 없을 뿐 아니라, 세계적인 실력을 가지고 있는 개발자들을 계속해서 끌어오고 있습니다.

 

또한 사이버전기트럭을 펩시에 공급하며 앞으로 더욱 성장할 잠재력을 과시했다 할 수 있습니다.

 

 

2. 룰루레몬 (티커: LULU)

 

 

룰루레몬의 LOGO

 

 

룰루레몬은 새로운 의류를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요가시설에서만 입던 요가복인 레깅스를 야외에서도 입게 만들었으며, 여성의류에서 값비싼 위치를 

 

차지하여 순마진을 높이는 등 기업가치를 높여줄 뿐만아니라 

 

완벽한 고급이미지를 가져가 새로운 나이키가 등장했다고 말하는 것은 이제 과언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룰루레몬의 장점은

1) 새로운 아웃도어 의류의 선두주자 

2) '명품'이라는 이름과 함께 지킨 브랜드의 가치

3) 여전히 강력한 관심과 서서히 증가하고 있는 남성 소비자입니다.

 

(최근 룰루레몬이 남성 소비자를 끌어들이려는 모습을 광고에서 많이 보여줍니다.)

 

 

3. 셀시우스 홀딩스 (티커: CELH)

 

 

셀시우스의 로고

 

 

한국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에너지드링크 업체 셀시우스 홀딩스입니다.

 

셀시우스 홀딩스의 장점은

1) 남녀, 모든 성별의 선호

2)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점유율. (현재 에너지 드링크 분야 3위/ 1위 몬스터 2위 레드불)

3) 펩시와의 협업을 통한 강력한 성장기반 마련.

 

에너지 드링크 기업 특성상 남성을 주로 타겟팅을 하지만,

 

건강, 헬스에 진정으로 관심이 많은 것은 여성으로 셀시우스 홀딩스는

 

타 에너지 드링크 업체에 비해 월등히 여성 소비자가 많은 것이 유명합니다.

 

또한, 펩시의 관한 리뷰를 찾아보면

 

"런던에서 펩시 파는 곳 아는 사람?"

 

"00에 있더라" 이런 식에 댓글을 간혹 찾아볼 수 있는데 

 

미국에서 주로 구매하던 소비층이 타국으로 가서 셀시우스의 음료를 찾고 있는 것이며

 

셀시우스 음료는 여전히 오프라인 매장에 잘 깔려 있지않아 성장여력이 무궁무진!

 

그런데 세계 2위 음료업체 펩시와 유통망 협업을 하였으니 전세계에 유통이 깔려

 

찾는 고객이 바로바로 찾게 하여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

 

이전까지는 테슬라에게 엄청 부정적이었는데

 

사이버전기트럭때문에 생각이 완전히 바뀌게 되었습니다.

 

트럭은 미국전반에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운송으로

 

장기간의 운전의 피로감에 고민이 많은 운전자나 기업은

 

테슬라의 자율주행 서비스를 대부분 사용할 것이기 때문이죠.

 

(선택처럼 보이는 필수요소가 될 수 있죠.)

 

추가적으로 주식상황이 안좋은데 뉴스, 경제이야기 이런거 그만 보시고

 

앞으로도 더 하락할 수도 있다는 사실만 인지한 채로,

 

레버리지 20%까지는 사용하셔서

 

매수하시는 게 나빠보이기는 커녕 좋아보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일주일 전부터 주식, 경제이야기, 주가도 안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주가도 따로 표시 안해둔 것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