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05 작성된 Homewalk의 글.
2022.04.05 하워드 슐츠 명예회장이 CEO로 다시 등판했습니다.
짧은 기업인 소개: 직원이 1등, 고객이 2등.
1987년부터 2000년. CEO직을 행하며 11개였던 매장 수를 현재(2022년)까지
전 세계 77개국 2만 8천 개 이상으로 늘린 토대를 만든 스타벅스의 전설,
하워드 슐츠.
2008년에는 40%이상 넘게 하락한 주가에 다시금 경영에 복귀하며 하워드 슐츠는 말합니다.
"스타벅스에서 중요한 사람은 고객이 아니라, 우리 직원입니다.
고객과 가장 많이 접촉하는 사람은 경영진이 아닌 직원입니다."
그의 말에서 엿볼 수 있는 경영철학은 이밖에도
"우리는 커피를 서빙하는 사람이 아니라 커피를 서빙하는 '사람 사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가 있으며 그가 얼마나 직원 우선경영을 펼쳤는지 확실히 알 수 있죠.
그의 자신만만한 행동 덕분이였을까요? 직원을 믿으며 다양한 의사소통과 적절한 개발을 한 스타벅스.
떨어지던 주가는 다시금 안정세에 접어들며 현재는 전 세계 77개국 2만 8천 개이상의 점포를 갖게된
커피의 황제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런, CEO가 다시금 경영으로 복귀한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이유는 당연히 20% 이상 떨어진 스타벅스의 주가때문인 것으로 보이며 이번에도 그의 리더쉽이
주가 상승으로 가져올지 두고봐야할 것 같습니다.
형식상 그의 급여는 1달러로 측정했으며 스타벅스가 계획중이었던 자사주 매입을 중단.
고객과 직원을 위해 사용하겠다 밝히며 발 빠르게 움직이려는 모양새입니다.
'투자 > CEO를 알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 (티커: AAPL)을 이어받은 자, CEO 팀 쿡. (0) | 2022.06.14 |
---|---|
TSMC (티커: TSMC) 창립자, 모리스 창 (0) | 2022.05.06 |
아마존 (티커: AMZN) 전 CEO, 제프 베이조스 (0) | 2022.04.04 |